
2025.05.11디자인 완성, 프로토타입, 발표 장표, 브로슈어5/6감정표현 도형 확정, 로고 제작, 삽입 일러스트 제작감정 도형을 선택했다. 다른 레퍼런스 형태들을 찾아보면서 각 이미지를 형상화, 추상화한 도형을 만들었다.또한 카드 형태를 선정하기 위해 팀원들과 이런저런 시도를 해보았다.또한 프리셋구조를 세분화 하기 위해서 카드 칩에 들어갈 내용을 제작, 기획하였다.앞에 문제 정의 과정에서 시간을 많이 소비했기 때문에먼저 해야할 것들을 적고 각자가 잘 할 수 있는 부분을 분담해서 작업하였다.나는 로고랑 들어가는 일러스트를 맡았다.먼저 팀이 생각하는 방향성을 통합하기 위해서 로고 무드보드를 만들어서 레퍼런스를 모았다.그리고 추가적으로 레퍼런스를 찾아보면서 우리팀의 방향과 어울리는 로고 아이디어를 구상하..
2025.05.01와이어프레임, 디자인 작업튜터님께 색상, 질감 등이 포함된 감정 표현 질감은 잘 안보일 수 있으니 형태를 다양하게 해보는 것이 좋겠다고 하심와이어 프레임을 짜면서 구상이 조금 어려웠었는데 그 이유가 기획이 부족한 것 같다고 팀장님이 말씀하셔서조금 더 세세하게 기획해보았다. 사실 이거 할 때 분위기가 조금 싸했다. 튜터님께 피드백을 받고나서 와이어프레임을 수정하던 중 네비게이션 바가 필요 없을 것 같다는 의견이 나왔었고, 복잡한 앱이 아닌데 너무 복잡하다는 말도 있어서 홈화면 및 전체적인 와이어프레임을 정리하였다.일단 네비게이션 바를 빼고 플로팅 버튼을 넣었고 홈화면에서 주요 기능으로 바로 접근할 수 있게끔 수정하였다.사실 나는 이때 이렇게 단순해져도 되는걸까?라는 의문이 좀 들었지만 곰..